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2020 간호사 국가고시 난이도

안녕하세요 지식의모든것입니다
2020.01.22(수)
간호학과 학생여러분들 국가고시보느라 정말 고생 많았습니다ㅠㅠㅠㅠㅠ
사실 저도 간호사출신이랍니다..후배들에게 국가고시 합격응원메세지를 보내면서 문득 작년 국가고시준비하던 모습이 생각이 나네요..

선배들이 에이~ 국가고시 그거 한달만 준비하면 다 붙어~ 이 말만듣고 한달전부터 준비하는데..아니..?!!? 도대체 이거를 어떻게 붙어??? 합격률이 90%가 넘는게 가능한거야??? 막 이러면서 열심히 공부했었는데..ㅠㅠ

암튼!!! 이번 2020 간호사 국가고시에 대해서 후배들에게 물어봤습니다! 난이도가 어땠는지?

A후배 : 아동..미쳤어요..형..와 떨어지면 어쩌죠ㅠㅠ
B후배 : 제가 기출을 정말 많이 풀었는데 전혀 다루지 않은 개념이 나왔어요!!! 아!! 문제 형식도 바뀌고ㅠ
C후배 : 작년 국가고시 문제 풀어보고 자신감 가득이었는데 이번에 아동,관리가 특히 어려웠어요ㅠ

네...시험을 막 보고 나서 이렇게 연락이 왔었죠..

그러나!!다들 가채점해보니..합격이었다네요^^*
정말 축하드립니다 간호학과 학생 여러분들!!!!

이번에 비록 아동,관리가 어려웠지만 아마 다른 과목에서 조금씩 점수를 가져온다면 아마 ㅎㅎ 다들 합격선을 넘었을겁니다!!!